OUR PROGRAM HOME > OUR PROGRAM
performing

콘서트 | 모차르트원정대 MAY 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실버트레인 작성일15-06-04 17:10 조회18,103회 댓글0건

본문


"가정의 달 특집 음악극
모차르트 원정대, MAY편"


공연개요
공 연 명 : 가정의달 특집 음악극 모차르트 원정대
일 시: 2011년 5월 5일 ~ 10일 오후 7시 , 공휴일3시, 7시
(5월4일 리허설)
장 소: 문화일보홀
주 최 : 실버트레인
문 의: 02-338-3513
티 켓 가: 전석 20,000원 3인 가족 패키지 45,000원

“전문 음악인들의 신나는 타악 퍼포먼스 음악극”
“가족 누구나 함께하는 음악극, 모차르트 원정대”

모차르트 원정대는 전문 타악 연주자들이 직접 오케스트라에 쓰이는 실제 타악기를 무대에서 연주하며 모차르트와 그의 음악 친구들의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내는 음악극이다.

어린 모차르트의 흥미진진한 음악 모험과 다양한 타악기의 훌륭한 연주를 통해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이 음악극은 어린이에게는 신나는 모험과 음악적 교육을, 어른들에게는 아름다운 클래식 감상과 지난 동심을 함께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 줄 것이다.


zoom in ‘모차르트 원정대’ 의 이야기 속으로

마림바 합주반 모차르트, 베토벤, 살리에르, 슈베르트 네 명의 아이들은 각자 저마다 한가지씩의 고민이 있다.

모차르트는 음악이 너무 좋지만 공부 때문에 엄마가 합주반을 못하게 하는 것이고, 베토벤은 연습은 하지도 않으면서 아름다운 음악만이 떠오르기를 기다리지만 떠오르지 않아 고민이다. 또한, 살리에르는 모차르트 때문에 자신이 음악을 못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 같아 고민이고 슈베르트는 남들 앞에서 연주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자신의 소심한 성격이 고민이다.
이 네 명의 아이들은 당장 일주일 후에 합주 경연대회가 있지만 각자의 고민으로 인해 경연대회 참가는 고사하고 합주반이 해체될지도 모르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이때 심포니아에서 두 명의 요정이 나타나고 네 명의 아이들은 사라져가는 심포니아를 구하기 위한 원정대가 되어 심포니아로 가게 된다. 하지만 심포니아로 들어가기 위해선 3개의 미션을 성공 해야만 한다.

작은 별을 객석의 친구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바디뮤직을 연주해야 하는 첫 번째 미션과 멜로디 막대로 환의의 송가를 연주해야 하는 두 번째 미션, 마지막으로 아프리카 악기 젬베이로 친구들과 신나는 리듬을 연주해야 하는 세 번째 미션이 있다.

네 명의 아이들은 세 개의 미션을 해결하면서 심포니아가 사라져가고 있는 이유와 자신들의 고민에 대한 답을 깨닫고 하나가 되어 한 마음으로 신나고 멋진 음악회를 열게 된다.


zoom in ‘모차르트 원정대’의 등장인물
모차르트
천재적인 재능으로 살리에리의 질투심을 산다. 학교성적이 떨어져 합주반을 그만 둘 위기에 처해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장난스럽고 즉흥적인 연주를 잘한다.
살리에리
모차르트에 대한 질투심이 강하며 자신이 돋보이는 것을 좋아한다. 자신의 재능을 과신하며 완벽하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허점이 많다. 음악을 자기중심으로 해석해서 연주한다.
베토벤
정의감이 넘치며 책임감이 강하다. 재능이 있으나 언젠가 음악적 계시가 내려 갑자기 연주를 잘하게 될 거라고 믿으며 기도를 많이 하는 엉뚱한 면이 있다.
슈베르트
수줍음이 많고 소심하며 부탁을 거절하지 못한다. 남들 앞에선 여주할 때 너무 긴장해서 기절한 적도 있다. 하지만 음악을 정말 사랑하고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