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PROGRAM HOME > OUR PROGRAM
performing

힐링뮤직 콘서트 | 건반을 누르다 - 힐링뮤직 연주그룹 '노튼'

페이지 정보

작성자 Ourbiz 작성일15-05-21 16:24 조회11,124회 댓글0건

본문


<공연개요>

일 시: 2008년 6월 28일 오후 7시
장 소: 충정로 문화일보홀
기 획: 실버트레인, 문화일보홀
문 의: 실버트레인 02)338-3513
티 켓 가: 전석3만원
예 매: 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 1588-7890 / 실버트레인 www.silvertrain.co.kr 02)338-3513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새로운 대안, 힐링뮤직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제 힐링뮤직으로 충전하세요!!


도시 속 그린섬을 찾아 떠나는 여행, 힐링뮤직콘서트 시리즈 두 번째 자리에는 국내 몇 안되는 힐링뮤직연주그룹 중 마음을 적시는 4가지 색깔의 피아노 연주가 돋보이는 힐링연주그룹 ‘노튼’ 이 초대된다.

정신과 마음을 치유하는 음악, 힐링뮤직은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되지 못한 장르다. 스트레스로 찌든 현대인들의 마음에 윤택함과 평안함을 전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자연의 소리를 담은 자연친화적인 음악과 아름답고 부드러운 선율로 이루어진 음악이 주를 이룬다. 높은 빌딩숲, 아스팔트로 뒤덮인 도시생활 속에서 생활에 지친 우리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나아가 삶의 활력과 의미를 찾아가는 힐링뮤직은 이제 삶의 방식의 새로운 대안이 되어 줄 것이다.


건반을 누르다 "Note-On"

노튼(Noton)은 ‘Note-On (건반을 누르다)’의 합성어로 ‘시작’을 의미하며, 연응준, 황예준, 이찬형, 성지담 4인으로 구성되었다. 노튼은 2004년 10월 각기 다른 활동을 하던 중 지친 도시인들의 마음에 휴식과 안정을 주는 음악을 만들고자 뜻을 같이해 ‘힐링뮤직 연주그룹’이란 컨셉을 정하고 첫번째 앨범 ‘Note-On (건반을 누르다)’은 2006년 4월 발매했다.

이들의 아름다운 음악과 뛰어난 연주력은, 이미 일본에 수출된 한국드라마 연주음반 ‘애원(愛園)’과 ‘사계(四季)’ 그리고 ‘한국 시네마 베스트 HITS’에서도 피아노 연주를 직접 맡아 평가받게 된다. 노튼은 그룹 자체 내에서 작사, 작곡, 편곡, 스트링 편곡, 프로그래밍 등을 소화할 정도로 멤버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갖추고 있다.

노튼의 팀 리더인 연응준은 가수 음반제작 및 방송음악, 애니메이션 음악,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송(감자도리의 도리도송, 얼마 전 MSN에서 뜨고 있는 직장인의 애환 아바타 시리즈의 주인공인 감자도리의 회사가기 싫어송, 연애하기시러송 등)과 온라인 광고음악 등을 작사, 작곡하고 있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이다.

황예준은 피아노 연주뿐 아니라 EA Sports 게임 및 온라인 게임 및 PS2의 게임음악 등 다수의 작품을 했으며 본인이 새로 만든 일렉트로닉 밴드 ‘텐시러브’의 1집 앨범제작은 물론, 미디음악관련 책도 저술한 바 있는 미디음악 전문가이다.

이찬형은 서울대 작곡과를 나온 재원으로 국내 모던 락 그룹 ‘델리스파이스’ 앨범의 피아노 건반주자로 영화 ‘클래식’의 주제곡인 ‘고백’과 이소라 앨범에서도 피아노를 맡았던 실력파 연주자이다. 최근엔 영화 ‘청춘만화’의 음악을 델리스파이스 김민규와 함께 작업했다. 이번 앨범 곡에서 “처음사랑”을 들어본다면 그의 스트링 편곡 능력 또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경희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원을 졸업한 막내 성지담은 연주뿐 아니라 미디관련 책을 저술한바 있는 실력파로 일어에도 능통, 나카무라 유리코씨 와의 작업에서 통역도 맡았다.

노튼 앨범에 특별 게스트로 참여한 나카무라 유리코 씨는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 층을 갖고 있는 일본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이다. 생애 처음 남의 곡을 연주하여 녹음했다고 하는 그녀는 산토끼뮤직 윤태민 사장과 노튼 리더 겸 프로듀서 연응준과의 친분으로 성사 되었다. 그녀의 연주곡이 두 곡 들어있는데 일본 최고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로서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수작이다.

또한 오프라인상에서도 온라인의 블로그에서와 같이 사진과 글, 음악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현재 각광받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사진작가 반지인의 책인 ‘그리고 휴’에 노튼 앨범 중 5곡을 발췌해 CD에 담아 특별한 온·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노튼 첫 번째 콘서트, 그리고 休

힐링뮤직 연주그룹 노튼의 첫번째 콘서트는 지친 도시인들의 마음에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고 치유를 위한 아름다운 연주곡들을 중심으로 들려준다. 노튼 특유의 힐링뮤직 연주가 진행되면 반지인 작가의 사진집 ‘그리고 休’에 수록된 작품들이 함께 슬라이드 쇼로 보여져 시각과 청각의 만족을 통한 진정한 휴의 세계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특히, 노튼의 리더인 연응준이 직접 만들어 지친 직장인들의 마음에 즐거움을 선사해 네티즌들 사이에 반향을 일으킨 ‘회사가기 싫어송’을 영상과 함께 연주 직장인들의 애환을 직접 풀어주기도 할 예정이다.


연주곡 LIST

1. 봄은 겨울이 꾸는 꿈 ( 황예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기타 함춘호 )
2. 내 마음 가는 곳 ( 연응준 작곡, 편곡, 나카무라 유리코 피아노 연주 )
부제 My heart will goes[내 마음 가는 곳];
마음이 흘러가는 그곳엔 언제나 추억이 있고 사랑이 있다.
3. 처음사랑 ( 이찬형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4. When you cry ( 연응준 작곡, 편곡, 나카무라 유리코 피아노 연주 )
부제 유노 & 달래 테마 (바람둥이 회사원 '유노'와 순진 하지만 단란주점에서 일하는 시골 상경녀 '달래'의 사랑이야기)
5. 신주쿠 거리에서 ( 황예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6. 네가 있던 이곳에서 ( 성지담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7. 별 ( 이찬형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8. 그대도 나처럼 외로울까 ( 황예준 작곡, 편곡, 프로그래밍, 피아노 연주, 기타 함춘호 )
9. Dream in dream ( 이찬형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기타 함춘호 )
10. 내 어깨 위의 기억 ( 연응준 작곡, 편곡, 이찬형 피아노 연주)
부제 우철의 테마 (낮은 곳에 있는 자가 자신 보다 신분상 위에 있는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많은 영화의 주제가 될 만큼 고통스럽고 애절하며 극적인 기대감을 유발한다. 신데렐라가 그랬고 주홍글씨가 그랬으며 미녀와 야수가 그랬다.)
11. Winter Story ( 성지담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12. With You ( 성지담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13. Passion ( 이찬형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14. 돌아오는 길에 ( 황예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
15. 지구 반대편에서 ( 연응준 작사, 작곡, 황예준 편곡, 이찬형 피아노 연주, 이정미 노래 )
우리는 주위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외국에 보내거나 자신이 가는 경우를 많이 본다. 유학을 위해, 자녀 교육을 위해, 직업을 위해…… 그 중 결혼 하지 않았지만 미래를 약속한 사람을 떠나보내게 되는 경우는 기다림이 그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 때가 있다.
* 상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