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PROGRAM HOME > OUR PROGRAM
performing

콘서트 | 송영주의 Jazz meets hymns in Christma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실버트레인 작성일15-06-04 13:06 조회19,298회 댓글0건

본문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聖誕콘서트
Jazz meets Hymns in Christmas


* 보도자료 및 관련사진 다운로드: 웹하드 http://www.webhard.co.kr id : silvertrain pw: 1111


공연개요
공 연 명 :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聖誕콘서트 - 'Jazz meets hymns in Christmas'
출 연 진 : 송영주(피아노), 임주찬(드럼), 최은창(베이스), 홍준호(기타) 노영채, 선우정아(보컬)
게 스 트 : 4시 김도현(CCM 보컬), 8시 이부영(재즈보컬)
일 시 : 2010년 12월 24일(금), 오후4시, 8시
장 소 :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봄
주 최 : 실버트레인,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문 의 : 02-338-3513
티 켓 가 : 전석 40,000원


한국재즈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송영주 聖誕콘서트

Jazz meets Hymns in Christmas
찬양과 캐롤로 만나는 재즈크리스마스의 선물
크리스마스에 만나게 될 우리 모두의 바로 “그 ……”

2010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음반상 수상, 김동률, 김현철, 가수 비 월드투워 등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건반 세션, 출강하는 대학만 다섯 곳,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의심의 여지없는 국내 정상급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지난 7월 이 모든 국내 활동을 접고 홀연히 새 에너지를 충전하고자 미국 유학길에 오른 송영주가 한 학기를 마치고 잠시 귀국, 국내 팬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공연을 가진다.

그녀의 내면적 고백을 재즈로 표현, 미국과 한국 모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음반, 를 정식으로 한국 팬들을 위해 연주하는 성탄콘서트가 그것이다.

이날 콘서트에는 앨범의 수록곡들 외에도 크리스마스 캐롤을 재즈화한 송영주만의 아름다운 캐롤송이 준비되어 있다. 세션으로는 국내 정상급 연주자 임주찬(드럼), 최은창(베이스) 노영채, 선우정아(보컬) 등이 함께하고, 그녀와의 절친한 음악동료 재즈보컬 이부영 그리고 CCM 보컬 김도현이 우정 출연한다.

꼭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크리스마스 이브의 밤, 특별한 누군가를 기다리는 설레임과 어렵지 않지만 깊이 있는 음악을 만나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녀의 스윙과 캐롤이 분명 만족할 만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 줄 것이다.

ABOUT
Jazz meets Hymns

미국의 최고 CCM 레이블 Cool Springs Records에서 먼저 발매, 송영주의 아름다운 편곡과 연주로 미국 현지에서 격찬 받았고, 국내 발매 후 세련된 재즈 연주 앨범이자 은혜로운 재즈 찬송가 앨범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재즈와 찬송가의 매력적인 조우 . 찬송가 고유의 멜로디와 정서를 살리면서도 세련된 편곡과 유려한 연주로 송영주만의 새로운 느낌을 실어 표현해 낸 앨범이다.

국내 CCM 음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으며 기독교인 뿐만 아니라 일반 재즈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앨범으로 국내 재즈음반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2006년에 1집, 2010년 2집이 발매되었다. 그녀 자신의 자작곡으로 1집에서는 최대의 사랑을 받았던 'Song in my heart' , 'All of my Journey' 가 2집에서는 ’You are there' 가 수록 되었다.


ABOUT
Jazz meets Christmas

따뜻한 크리스마스 기억과 늘 함께 하는 귀에 익는 캐롤들은 잠깐의 선율만으로도 사람들에게 행복한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따뜻함을 선사한다. 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행복하고 특별한 기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송영주의 캐롤 앨범이다. 이 앨범에는 피아노 연주를 중심으로 베이스 (Craig Nelson), 드럼(Tony Morra) 기타 (James Hollihan. Jr )연주자로 구성된 ''The Cool Springs Jazz Quartet'' 이 함께 하였다. 송영주의 편곡 및 피아노 연주를 바탕으로 다시 태어난 이들의 음악적 하모니는 오랜 기간 음악에 대한 의견들을 조율해왔던 것처럼 완벽한 균형과 하나된 호흡을 자랑한다. 이들의 연주는 최고의 찬사들을 받으며 미국 유수의 CCM레이블인 ''Cool Springs Records''을 통해 발매되었다.

이 앨범에서 송영주는 그녀 특유의 자유로운 감성과 타고난 재즈 아티스트로서의 감각을 담아 단순히 말랑말랑하고 달콤한 캐롤이 아닌, 그녀만의 감각적 리듬이 살아있는 리드미컬하고 따뜻한 캐롤들을 재탄생 시켰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 (Joy to the World _Track1), 글로리아 높으신 이의 탄생 (Angels We Have Heard on High _Track2), 고요한 밤 거룩한 밤 (Silent Night_Track5) 등 누구에게나 귀에 익숙한 12곡이 담겨있다.

PROFILE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수상>
◆2010 한국대중음악상 ‘재즈음반상’ 수상
◆2010 · 2008 리더스폴(Reader’sPoll)피아노부문 수상

재즈 피아니스트 송영주는 숙명여대 피아노과를 졸업하고 도미하여 재즈라는 음악의 세계에 접하면서 미국에서도 주목받고 인정받는 연주자로 성장하였다. 그녀는 보스톤에 있는 Berklee College of Music에서 Jazz Performance를 졸업하고 뉴욕에 있는 Manhattan School of Music에서 Jazz Performance로 석사학위를 수여하였다.

Kenny Barron, Joanna Brackeen, Gary Dial등에게 사사 하였고 George Garzon, Nancy Marano, Steve Slagle, Seamus Blake,등과 같은 세계적인 대가들과 뉴욕에서 연주를 하였다. 또한 그녀는 재즈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 할 수 있는 연주자, 작곡자, 편곡자로서 뉴욕의 카네기홀을 비롯하여 보스톤, 네슈빌 등에서도 활발히 활동하였다. 2004년 6월 귀국한 후 한국 재즈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2005년 6월에 뉴욕에서 제작한 1집“Turning Point(EMI)를 출시하였고. 2006년 9월에 2집앨범” Journey가 발매되었다. 또한 최초로 미국 Nashville에 있는 Cool Spring Record 음반회사에서 “Jazz Meets Hymns 음반과 ”Jazz Meets Christmas 미국과 국내에서도 출시하였으며 2007년 한국대중음악상 후보로도 올랐던 “Free to Fly 3집음반이 발매되었다. 2009년 4집 음반 ”Love Never Fails를 발표하였고 송영주의 이 앨범은 올초 2010년 한국대중음악상 재즈 & 크로스오버 부문 올해의 최우수 음반으로 선정되어 팬들과 평론가들 모두에게 많은 지지와 사랑을 받게 되었다. 2008년과 2010년 리더스폴 피아노부문을 수상하였으며, 국내 유명 재즈 클럽들을 비롯하여 세종문화회관, 백암아트홀, DS HALL, EBS Space, 김동률 for you, KBS 클래식 오딧세이, 성균관대 새천년홀. 건국대 새천년홀, 부산 문화 대극장에서 공연했으며 올 4월 호암아트홀에서 송영주 트리오 단독공연을 가지기도 했다. 송영주는 2010년 상반기까지 백석대학교 교수, 서울대와 동덕여대 ,서울예대에 출강했으며 2010년 하반기 도미하여 현재 유학중이다.

CAST
출 연 진 : 송영주(피아노), 임주찬(드럼), 최은창(베이스)
홍준호(기타) 노영채, 선우정아(보컬)
게 스 트 : 4시 김도현 (CCM 보컬), 8시 이부영(재즈보컬)

Program
★Jazz meets Hyms1집과 2집의 수록곡과 Jazz meets Christmas 수록곡 중심으로 100분간 진행
★게스트 출연 : 4시 김도현(CCM 보컬), 8시 이부영(재즈보컬)